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면역력에 좋은 소리식 대박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1. 22. 03:44

    >


    인체는 세균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감염을 예방하고 스스로 각종 질병을 치유하는 능력을 갖고 있으며 이를 면역력이라고 한다.면역력은 개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어떤 사람은 인생에서 한 번도 감기에 걸리지 않을 정도로 강력하고, 또 어떤 사람은 병을 비롯한 여러 가지 병을 앓아 지내기도 합니다.이러한 면역력은 각종 비타민, 미네랄 등의 미량영양소는 물론 여러 영양소의 대사작용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적절한 식품을 섭취하면 충분히 개선할 수 있는 여지가 있습니다.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식품의 종류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요구르트와 김치로 대표되는 발효식품은 인체 면역력의 최전선인 장의 건강을 증진시키는 유산균을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프로바이오틱스는 건강에 대한 매우 많은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기대할 수 있는 효능이 매우 크고 광범위하며 다양한 형태의 제품으로 개발, 유통되고 있기 때문에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개인적으로도 면역력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장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한다.김치에 함유된 유산균은 조건에 따라 다양한 형태가 자신의 타자신고 내산성도 강해 비교적 장까지 도달할 수 있습니다.


    >


    다양한 버섯에 많이 들어 있는 '베타글루칸'은 암 억제에 매우 많은 연구자료를 가진 성분입니다.실제로 암을 치료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된 렌티넌의 구성성분이 베타글루칸이기도 하다.베타글루칸은 면역계 대식세포의 대사를 개선시키고 인체의 면역력을 강화하는 기능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동충하초도 매우 높은 베타글루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일본등에서는 생체 이용율을 높인 형태의 베타 글루칸이라고 할 수 있는 "AHCC"(알파 글루칸형)이 유명합니다.개인적으로는 매우 추천하는 면역력 증강이라고 생각한다.베타글루칸은 제가 부모님께 매일 보내는 성분 중에서 별로 아름답지 않습니다.


    >


    슈퍼 푸드라고 하면 빠지지 않고 거론되는 식품이 각종 베리라는 이름이 붙은 과 중 하나입니다.대표적으로 블루베리가 있고 아사이베리, 블랙베리, 고지베리, 빌베리, 크랜베리 등입니다.이들 과일은 안토시아닌을 비롯한 다양한 폴리페놀 성분 및 비타민 등이 풍부하여 노화 및 질병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각종 세균 및 바이러스 등을 억제하며 염증 등을 개선시키는데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실제로 다양한 베리류를 수행한 농축 추출물은 의학적 용도로 많은 연구가 이루어지며 건강증진을 목적으로 한 영양제로도 널리 활용되고 있습니다.이외에도 비타민C와 각종 식물화학성분, 식이섬유 등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


    푸른 생선은 천연 오메가 3이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오메가 3는 특히 심혈 관계 질환 및 혈액의 건강에 대한 여러가지 이점이 과학적 연구를 통해서 검증된 필수 지방산에서도 있을 것이다.인체에 가장 흡수하기 쉬운 형태의 오메가 3을 섭취할 수 있는 식품은 즉시 푸른 생선이다.식물의 오메가 3의 경우는 'ALA'형태이기 때문에 인체에서 전환 과정을 거쳐서 하그와잉, 그 전환율이 아주 좋지 않은 반면 동물성 식품 오메가 3은 그 자체로 DHA, EPA형태로 존재하기 때문이다.단, 대형 물고기의 경우 오염으로 인한 악영향이 상대적으로 크다는 점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


    지난번에 소개한 케 1을 비롯한 다양한 십자화과 야채는 채소 속의 왕과 부를 정도로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는 요리이며, 또 각종 슈퍼 푸드를 가릴 때 빠지지 않고 소개되는 단골 손님이다.개량이 활발한 십자화과 야채는 같은 이름으로 해도 지역마다 생김새가 천차 만별 1정도로 다양하지만 영양적 특성은 거의 같고 있습니다.각종 장기의 면역력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A와 대표적인 항산화 영양소인 비타민 C, 각종 폴리페놀 성분이 해당됩니다.식이섬유에 의한 효능도 기대할 수 있다.


    >


    대한민국 정부 대표 음식인 마항거리는 면역력 증강에 있어 매우 획기적인 업적을 가진 요리입니다.1전에도 간단하게 소개한 스토리우에 슈바이처가 각종 세균 및 바이러스에 의해서 시달리던 아프리카 대륙에서 항생제와 대등한 용도로 사용했다는 카드에서돕니다.양파도 하나의 '쿠엘세틴'이라는 항산화성분 함량이 뛰어나 면역력이 높아지고 생강의 '진저롤'도 강력한 항산화물질입니다.강황에 포함된 '카큐민'도 매우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


    다양한 해조류도 미량영양소를 공급할 수 있는 식품으로 면역력 증가에 도움을 줍니다.엽록소계의 항산화성분을 비롯하여 요오드, 엽산, 칼륨, 철분 등의 미량영양소 및 식이섬유가 매우 많기 때문이다.식단에 해조류를 추가하면 인체 전반에 걸쳐 다양한 건강 증진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또 채식과 함께 육류 섭취가 적은 형태의 식단을 갖고 가고 있으면 비타민 B하나 2를 효율적으로 공급되지 않아 발생하는 글재주가 있지만 여러가지 해조류를 통해서 비타민 B하나 2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


    각종 견과류는 불포화지방산과 지용성 비타민, 셀레늄 등의 미네랄, 항산화 활성을 가진 식물화학성분이 많은 작은 음식입니다.특히 심장병, 심혈관질환, 뇌기능 등의 효능조사가 많이 진행된 음식입니다.무게에 비해 칼로리가 높은 음식이므로 과량 섭취에 주의가 필요하며, 과일이나 여러 가지 조합의 견과류를 소량 섭취하면 면역력을 비롯한 인체 전반의 건강에 있어 다양한 효능을 가진 음식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