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서울아산병원 건강검진] 증상이 없는 60대 남자, 관상동맥 CT에서 심한 협착 관찰되어 관상동맥 중재시술(스텐트) 치료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2. 6. 04:39

    안녕하세요. 서울아산병원 건강증진센터입니다. :)


    김 1서울 아산 병원 건강 검진 행복 이야기는 건강 검진에서 시행한 관상 동맥 CT에서 관상 동맥에 심한 협착이 관찰됐으며 관상 동맥 중재 시술(스텐트)치료를 받은 60대 남성 환자의 스토리입니다.


    이 분은 평소 한 주간 하나에 3-4하나웅 하루 한가지 시간 정도, 중등도의 운동을 하고, 하나 0년 전부터 금연을 실천 중인 자타가 공인하는 건강한 분이었습니다. 서울 아산 병원 건강 증진 센터에서 꾸준히 시행한 정기 검진에서도 혈압은 하나 23/68 mmHg에서 톱이며, 혈액 검사로 공복 혈당은 하나하나 6 mg/dL, 당화 헤모글로빈 6.0%, 중성 지방 336 mg/dL로 당뇨병 전 단계와 고 쥬은송 지방 혈증이 있었지만, 약물 치료 없이 지속적인 생활 습관을 권유하는 단계였습니다.50세, 다음의 착실하게 건강 검진을 방망이 우쇼쯔우 아니며 특별한 가족력이 나쁘지 않고 과거 이력, 증상이 없었기 때문에 기본적 검진을 받았지만 3년 전, 나쁘지 않고 빨리를 고려하고 심장 정밀 검사를 추가하고 건강 검진을 받았습니다.


    >


    심장에 대한 기본적인 검사인 심전도 심장의 초소 리파, 운동 부하 검사에서 특별한 생각이 없었지만, 관상 동맥 CT에서 "다효루그와은 질환:심장 혈관 2개에 심한 협착"생각이 관찰되고, 서울 아산 병원 심장 병원에 의뢰되 옷슴니다.


    >


    심장 내과에서 정확한 진단 때문에 심혈관 조영술을 시행하고 검사 결과 왼쪽 하헹지(Left anterior descending artery)에 70%협착과 우그와은상 동맥(Right coronary artery)에 80%협착이 관찰되 옷슴니다. 좌측전하행지에서 심근분화혈류검사(Flow Reserve)를 시행하였으며 검사결과 의미있는 협착으로 판단되어 스텐트를 삽입하였습니다.


    현재 수술 후 3년이 지났고, 아스피린과 고지혈증의 약, 협심증 약을 복용하면서 경과 관찰 중입니다.


    협심증, 심근 경색증은 동맥 경화성 심혈관 질환으로, 동맥 경화는 혈관에 피가 지 나쁘지 않고 움직이는 한살 때부터 시작해서 남자 나쁘지 않는 이 45세, 여자 괜찮은 이 55세가 되면 동맥 경화의 진행이 빨라진다는 슴니다. 따라서 심혈관질환에 대한 특별한 증상이 없고 특별한 위험인자가 없다 하더라도 나쁘지 않으면 동맥경화성 심장질환에 대한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만약 심혈관 질환에 대한 위험인제(당뇨, 고혈압, 고지혈증, 비만, 흡연, 가족력)를 갖고 있다면 조기에 의료진과 다반사를 하고 심혈관 질환에 대한 검사를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동맥 경화의 진행은 아무도 막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동맥 경화의 위험인제를 잘 조절하면 동맥 경화의 진행을 늦출 수 있고, 협심증, 심근 경색증 등 동맥 경화성 심장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때도 행복한 스토리를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